salt to saltless
먹는 물과 관련하여
물은 삶에 필수입니다. 이에 관련한 인문학과 과학적인 담론이 적지 않습니다.
과거로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때마다 일고 있는 수자원의 불균형과 배분에 관한 소식에 대해 적절한 모습을 가늠해 봅니다.
물이 부족해서라기 보다는 자원이 효과적으로 배분되지 않아서 특정 지역에는 물이 넘치고 모자라고의 문제에 대해 이해와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지구 공동체의 생태계의 변화로 인한 모습에 근간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담론을 넘어 적절한 해결책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해수 담수화 기술 등으로 깊거나 낮은 곳에 위치한 바닷물을 먹기에 적합한 물로 만들어 내륙에 공급하는 모습이 존재합니다. 필요한 곳에는 좋은 적절한 모습입니다.
해수 담수화 장비를 구비한 트럭은 어떠한가요
이런 장치를 구비한 배는 어떠한가요
간략한 예시를 표현해 봅니다.
아울러 스팀방식도 존재하는 것으로 알며 해당 부분도 가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태양광, 풍력, 최적화한 화석 에너지를 사용 가열을 통해 바닷물로부터 발생하는 수증기로 모터 터빈을 돌려 전기를 생성 재생하고, 같은 수증기를 모아 물로 저장 식수로 사용하는 방식도 일부 겸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부에선 이런 접근을 이미 사용하거나 가능할 것으로 알며, 그렇지 못한 곳 여러 다른 곳에도 이런 시설이 보충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정 지역을 넘어서 주된 수자원의 공급 체계에 더하여, 트럭과 선박, 로컬 지역 등에 설치한 적은 규모의 장치 등을 통해 담수를 사용할 수 있게 처리하는 접근법은 위기 시는 물론 평시에도 적절한 분량을 함께 사용함으로 적절해 보이며, 좀 더 나은 삶을 위한 모습이라고 여겨봅니다.
본문 일부에 오해 소지가 있을 수 있음에 양해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Nov 2022